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결혼식에서 가장 중요한 웨딩홀 선정 기준
    결준위/예식장 2024. 4. 30. 17:42
    반응형

    웨딩홀 준비가 결혼식에서
    가장 중요한 이유?

     

    가족과 친구들 앞에서 평생의 반려자와 함께 영원의 사랑을 맹세하는 결혼식! 그 특별한 순간의 주인공으로 만들어 주는 공간이 바로 웨딩홀이기 때문입니다!

    특별한 공간, 특별한 순간에 신부신랑님을 주인공으로 만드는 무대가 웨딩홀인 만큼! 정말 중요하겠죠?

     

    그럼 지금부터 웨딩홀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A부터 Z까지 하나하나 알아 보도록 할까요?

     

    웨딩홀 준비 시기

     

    D-day 365 (행사일 12개월 전)

     

    웨딩홀 선정

    웨딩홀 중 인기가 많은 웨딩홀과 성수기 및 골든타임에는 1년 전부터도 빠른 마감을 자랑해요! 왜냐면 웨딩홀은 주말에 예약이 95% 이상 진행되기 때문에 자리가 매우 한정적이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여유있게 1년 전부터 미리 알아보지 않으면 이미 마감된 곳들이 많아 예약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웨딩홀과 마찬가지로 본식 스냅과 영상 앨범 또한 본식을 진행하는 주말에 진행하기 때문에! 웨딩홀이 확정되면 바로 예약하는 것을 강력 추천!

     

     

     

    D-day 1~3

     

    본식 리허설

    본식 1~3일 전에 나의 소중한 결혼식을 위해 본식 순서와 동선을 리허설을 통해 최종점검하는 시간을 가져요.

    물론 시간이 없는 신부님과 신랑님은 생략하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한번뿐인 결혼식을 완벽하게 준비하기 위해! 리허설을 진행하는 예신예랑님들이 많으신데요.

    리허설인만큼 음원 및 영상, 조명도 마지막으로 체크해보고 가볍고 편안한 옷차림을 입은 채로 동선 확인도 직원과 함께 연습한답니다.

     

     

    D-day

     

    결혼을 축하합니다!

    본식 1시간 전부터 신부님은 신부대기실에서 신랑님은 로비에서 하객 맞이를 시작해요. 본식이 시작되기 전엔 두 사람의 연애부터 결혼 전과정까지의 모습을 담은 식전 영상이 하객분들에게 보여집니다.

    본식은 일반적으로 40~50분이면 1부가 끝나며, 주례없이 본식을 진행하는 경우, 주례사 대신 신부님과 신랑님의 성혼문 선언, 양가 부모님의 편지 등으로 순서가 대체돼요.

    동시 예식인 경우 본식이 끝나면 사진 촬영이 시작되며 식사 준비가 시작돼요. 분리 예식은 촬영 후, 연회장으로 이동하게 돼요.

    시댁 신구들에게 인사 드리는 폐백은 보통 예식이 끝난 직후 폐백실에서 진행하거나 연회장에서 먼저 하객들에게 인사한 후에 진행하기도 해요.

     

     

     

     

     

     

    웨딩홀 선정 기준

     


    많은 신부, 신랑님이 웨딩홀을 선정할 때 중요하게 보는 기준은 크게 5가지로, 위치 및 교통, 시설, 음식, 가격, 서비스인데요.

    선정 기준을 판단할 때 어떤 점을 잘 확인해야 하는지 지금부터 알아 볼까요?

     

    위치 및 교통

    웨딩홀을 알아 보기 전에 우선적으로! 지역을 가족과 합의하에 결정한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결혼식의 하객은 신부, 신랑님의 하객뿐만 아니라 양가 가족의 하객도 오기 때문에 합의하에 웨딩홀 지역을 결정해요.

    보편적으로 양가의 연고지 또는 신부님과 신랑님의 거주지역과 가까운 곳을 기준으로 선정한답니다! 지역이 결정되면 어느 웨딩홀을 계약할지 선정해야 겠죠?

     

    해당 지역 내에 있는 인기 있는 웨딩홀을 선택하는 것도 굿 초이스!

    웨딩홀 장소 선정 시 교통편이 불편하거나 접근성이 많이 떨어지면 하객들이 찾아 오는데 무척 불편해 할 수 있어요.

    그렇기에 교통편이 편리한 곳인지 즉, 지하철 출구에서부터 실제 웨딩홀까지 시간 및 거리, 쉽게 찾을 수 있는지도 꼭 확인하는 게 중요해요.

    물론 자차를 가지고 오는 하객님들도 많기 때문에 주차장의 컨디션과 수용대수, 주차요금 등도 꼭 고려하고 선택하시는 걸 추천!

     

     

     

    시설

    본식이 진행되는 홀이 중요하다는 건 예비 신부, 신랑님도 잘 아실 거예요. 그렇죠? 그렇지만 홀의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중요하게 확인해야 할 점들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버진로드: 신부, 신랑 입장하는 길
    천고: 천장의 높이
    꽃장식: 생화 또는 조화로 본식홀 꾸밈

     

     

    특히 결혼식에서 중요한 조명,
    버진로드(신부, 신랑이 입장하는 길), 천고 등이 신부, 신랑님과 조화롭게 잘 어울리는지 확인하는 것도 정말 중요하답니다!

     

    포토테이블: 웨딩 촬영 사진을 올려 놓는 테이블

    그리고 웨딩 촬영 사진을 올려 놓는 포토테이블은 물론 신부 대기실의 인테리어와 단독 화장실의 유무, 홀과의 거리, 로비 및 편의 시설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꼭 확인하는 것도 필수!

    신부대기실: 본식 시작 전에 신부님의 친구와 친지를 맞이하고 사진을 촬영하는 공간

    접수대: 하객들을 맞이하는 공간

    로비: 하객들을 맞이하는 공간

     

     

     

    음식

    여러분, 혹시 하객들은 웨딩홀에 대한 만족도를 음식의 맛으로 기억한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신 적 있나요? 실제로 결혼식에 참여한 하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선 웨딩홀의 음식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더라고요.

    음식에 대한 만족도가 중요한 만큼! 결혼을 축하해 주러 온 하객분들에게 맛있는 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 곳으로 선정하는 게 정말 중요하겠죠?

    웨딩홀의 식사는 크게 양식, 한식, 중식, 뷔페식으로 나눠져 있어요. 각각의 장점이 있는 만큼 어떤 음식을 제공할 지는 가족과 하객의 입맛을 고려해서 선정하시면 되는데요.

    하객들의 음식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다양한 음식을 먹고 싶은 만큼 먹을 수 있는 뷔페식을 가장 선호한다고 합니다.결혼식을 준비할 때 정말 중요한 부분이 바로 예산이죠? 웨딩홀 대관료의 비용은 일반웨딩홀, 컨벤션웨딩홀, 호텔웨딩홀에 따라서 천차만별이에요!

     

     

     

    가격

    그래서 웨딩홀 대관료는 식대를 기준으로 예산을 잡아요. 식대는 지역, 지불보증인원, 웨딩홀 형태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 웨딩홀의 식대는 평균 6~7만원이에요.

    식대는 뷔페식이 양식/한식/중식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곳이 많아요. 일반웨딩홀, 컨벤션, 호텔 순으로 식대 비용이 높아지며 고급스럽고 력서리한 웨딩홀의 식대는 1인당 10만 원이 넘기도 해요.

    가족과 지인, 친한 지인들만 초대해서 공원과 같은 야외, 색다른 장소에서 결혼식을 하는 하우스웨딩의 경우 일반웨딩홀과 달리 적은 인원수가 참석하는 만큼 식대 비용을 일반웨딩홀보다 더 높은 비용을 받아요.

     

     

    서비스

    웨딩홀과 계약을 하기 전에 신부, 신랑님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어떤 게 있는지 잊지 마시고 꼭 확인하셔야 해요! 당연히 무료로 제공되겠지라고 생각했던 서비스가 추가 요금을 내야 될 수도 있거든요!!!

     

    플라워 샤워: 신부신랑이 퇴장할 때 하객이 축하의 꽃을 샤워하듯 뿌리는 것

    그래서 웨딩홀마다 제공되는 서비스가 무료인지 아닌지를 잘 확인하셔야 해요! 결혼식을 마치고 신부, 신랑이 퇴장할 때 양쪽의 하객이 준비한 축하의 꽃을 뿌리는 플라워 샤워부터 테이블 꽃장식.

    폐백실: 폐백을 진행하는 공간

    폐백의상: 폐백을 진행할 때 입는 의상

    폐백음식: 폐백을 진행할 때 필요한 음식

    폐백실 및 의상, 와인 또는 탄산 음료, 결혼식 당일에 필요한 물품인 혼구용품 등의 서비스가 무료 또는 유로로 제공하는 웨딩홀도 있으니 제공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도 정말 중요해요!

    혼구용품: 결혼식 당일에 필요한 물품으로 방명록&필기구, 혼인 서약서, 성혼 선언문, 장갑, 축의금 봉투, 축의금 쇼핑백 등

     

     

     

    결혼식 날짜 잡기


    결혼식 날짜는 어떻게 정할까요?
    일반적으로 결혼식 날짜를 정할 때는 양가 어른들의 생신과 제사, 명절 및 국경일, 연휴를 피해서 날짜를 선정하거나 결혼을 하기에 좋은 날인 길일에 하기도 합니다.

    물론 요즘은 신부님과 신랑님이 원하는 날짜를 정하거나 부모님이 정해준 날짜로 결혼을 하기도 한답니다.

    1. 양가 집안의 대소사 일정 피하기

    결혼식 날짜는 양가 집안의 대소사 즉, 양가 집안 어른의 생신, 제사 등을 피해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요. 결혼 이후에 양가의 기념일 등 챙겨야 할 날은 겹치지 않게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1. 명절 및 국경일, 연휴 피하기

    명절 및 국경일, 연휴에 결혼식에 가는 게 많이 부담이 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공휴일이나 연휴 기간에는 피하는 게 서로에게 좋을 수 있어요!

    1. 길일(택일)

    길일은 예전부터 이사를 하거나, 결혼을 하는 등 인생에 중요한 행사가 있는 날짜를 잡을 때에 좋은 기운이 있는 날을 의미해요.

    이렇게 전반적으로 웨딩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어떤가요? 이제 웨딩홀 준비 방법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알게 된 것 같지 않으세요? 각 항목별로 보다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